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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이어 클라쎄 디자인의 차세대 BMW 3시리즈 예상도궁금한 모토트렌드 2024. 11. 25. 18:41
세대교체를 앞둔 BMW 간판스타 3시리즈의 예상도가 흥미롭다. BMW의 새로운 통합디자인 개념인 노이어 클라쎄(Neue Klasse)가 적용된 차세대 BMW의 모습이 어떨지 궁금하다.
현세대인 7세대 3시리즈(코드명 G20)는 금년 모델을 끝으로 곧 은퇴한다. 8세대 3시리즈(G50)의 예상 디자인들이 다양한 자동차 전문지에서 렌더링 이미지로 소개되고 있으며, 그 중 그럴듯한 두가지 버전을 소개한다.
이미 위장막을 쓴 실차들이 유럽에서 포착되고 있다.
KOLEA 버전
첫번째는 러시아의 웹사이트 Kolea가 렌더링 한 버전이다.
노이어클라쎄 컨셉은 내외장 디자인뿐만 아니라,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친환경 및 지속가능성 등을 아우르는 포괄적인 설계 개념이다.
디자인측면에서는, 간결하면서도 개성 있는 미래지향적 디자인언어가 호평을 받고 있다.
Kolea의 렌더링은 먼저 세대 교체된 8세대 5시리즈(G60)의 디자인을 준용한 것이다.
G60에 비하여 키드니 그릴이 약간 납작해졌지만, 7세대 3시리즈에 비하여 전면부가 수직적으로 두툼해져 입체감이 살아난 느낌이다.
후면부는 언뜻보면 변화의 폭이 크지 않아 보이지만, 매스Mass 디자인 측면에서는 상당한 변화가 있다. 전면부처럼 범퍼쪽이 좀 더 수직적으로 변경되어 입체감을 살렸다.현 7세대의 디자인이 워낙 완성도가 높다보니, 좋은 부분은 최대한 살린 느낌이다.
테일램프의 디자인을 현 5시리즈와 비슷한 얇고 긴 두 개의 레드램프로 바꾸면서 브랜드 세대교체의 통일감을 주고, 트렁크 해치를 테일램프 위에서 아래쪽으로 바꾼 것이 특징이다.
8세대 5시리즈가 테일램프 하단과 트렁크 해치라인을 일치시킨 반면, 3시리즈 예상도에서는 트렁크 해치라인이 좀 더 아래로 내려와 좀 더 두툼한 매스분할을 보여준다.
측면을 보면 최근 트렌드에 따라 도어캐치가 전기차 모델들처럼 플러시 도어 핸들 타입으로 바뀌었다. 전체적으로 7세대에 비해서 좀 더 매끈하고 스포티해 보인다.
BMW Blog 버전
이 버전은 노이어 클라쎄 컨셉카 i3를 최대한 준용한 디자인이다.
헤드램프와 테일램프의 디자인은 노이어 클라쎄 i3의 것을 그대로 옮겨놓았다. 3시리즈의 세단 형상과 슬렌더한 전후면 디자인이 잘 조화를 이룬다.
KOLEA의 버전이 먼저 출시된 8세대 5시리즈(G60)의 디자인을 준용한 반면, BMW Blog의 버전은 i3 컨셉카를 준용했다는 점이 크게 다른 점이다.
두 버전 다 좋긴 한데, 개인적으로 전면부는 BMW Blog가, 후면부는 Kolea의 버전이 더 예뻐 보인다. 이렇게 두 버전을 섞어서 출시되면 좋겠다.
파워트레인
파워트레인 측면에서, 현재의 2.0 4기통 터보와 3. 6기통 터보 엔진은 그대로 유지될 것으로 보이며,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기본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이 추가될 것 가능성이 높다.
8세대 3시리즈는 내년도에 공개되어 내년말 또는 2026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노이어 클라쎄에 기반한 새로운 디자인과 기술의 조화는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자료출처:
https://uk.motor1.com/news/742074/2027-bmw-3-series-rendered
https://www.autonews.com/bmw/an-neue-klasse-3-series-spied
https://www.autocarindia.com/auto-features/seven-generations-of-the-bmw-3-series-414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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