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기차의 보급이 확대되면서, 캠핑용 트레일러도 이런한 트렌드에 맞춰 진화하고 있다.

지속가능한 캠핑의 미래를 제시하는, 캐나다 수제작 '프리미엄 티어드롭 트레일러' 브랜드 'Northern Teardrop'에 대해 알아본다.

아이오닉5와 연결된 노던 티어드롭 캠핑 트레일러
캐나다의 프리미엄 티어드롭 트레일러 브랜드 Norther Teardrop

 EV를 위한 혁신적 설계

컴팩트한 사이즈의 티어드롭 캠핑 트레일러는 우수한 이동성과 실속 있는 구성으로 최근 캠핑 애호가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중에서 캐나다에서 생산되는 노던 티어드롭(Northern Teardrop)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가벼운 무게와 수제작으로 생산되는 높은 완성도이다.

 

대표 모델인 스퀘어드롭(Squaredrop)은 단 970파운드(약 440kg)의 초경량 설계로, 현대 아이오닉 5와 같은 전기 SUV로도 충분히 견인이 가능하다.

 

이는 전통적인 캠핑 트레일러의 무게가 보통 2,000파운드(907kg)를 훌쩍 넘는다는 점을 고려하면, 혁신적인 성과라고 할 수 있다.

초경량 스퀘어드롭(Square Drop) 모델
오버랜드 오프로드(Overland Off Road) 모델


수제작의 장인정신

노던 티어드롭의 설립자이자 제작자인 데일 올리닉(Dale Olinyk는 모든 트레일러를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주에서 직접 수작업으로 제작한다.

 

연간 최대 25대 한정 생산되는 이 트레일러는 전기, 배관 및 기계 등 다양한 기술이 집약된 프리미엄 제품이다.

 

특히 방수 처리에 있어 독자적인 실링 시스템을 적용하여, 캐나다의 거친 기후에서도 완벽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사전 도장처리된 알루미늄 바디는 강렬한 태양광에도 내구성이 저하되지 않게 고품질로 제작된다
우수한 이동성을 제공하는 노던 티어드롭 트레일러

실용적인 내부 설계

스퀘어드롭(5×8 SQUAREDROP) 모델의 경우, 114.3cm의 천장 높이와 148.5 x 202cm의 바닥 면적을 제공하여 성인 2명이 편안하게 취침할 수 있다.

 

내부에는 USB 포트와 12V 전원 단자가 설치되어 있고, 강력한 환기팬이 설치되어 있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스퀘어드롭 측면 디자인에는 그린과 그레이 컬러가 제공된다
스퀘어드롭 실내 구성
오버랜드 오프로드 실내 구성


주방 공간은 후면 리프트업 해치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조리대와 수납공간이 효율적으로 설계되어 있다.

 

또한 측면에는 가스레인지를 설치할 수 있는 접이식 트레이가 마련되어 있어, 아웃도어 쿠킹을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스퀘어드롭 트레일러의 주방 공간
스퀘어드롭의 슬라이딩 트레이 공간

다양한 모델 라인업

노던 티어드롭은 총 4가지 모델을 제공한다.

 

전통적인 티어드롭 디자인의 2가지 모델과 함께, 현대적이고 실용적인 스퀘어드롭, 그리고 오프로드 성능을 강화한 스퀘어드롭 오버랜드 버전이 있다.

 

특히 오버랜드 모델은 더 견고한 차축, 단열 바닥, 추가 수납공간 등이 특징이다. 이를 위하여 Dexter 시스템으로 불리는 전용 액슬, 스프링 및 허브를 사용하는 특수 서스펜션 설계를 적용한다.

자전거 거치대를 장착한 스퀘어드롭 트레일러

안전성과 편의성

캐나다 교통부의 인증을 받은 이 트레일러는 국가 안전 기준을 충족하며, 견고한 하드쉘 구조로 베어 컨트리에서도 안전한 캠핑이 가능하다.

 

또한 가벼운 무게 덕분에 견인이 쉽고, 좁은 공간에서의 조작성도 뛰어나다.

 

컴팩트한 티어드롭 트레일러의 특성상 캠프장 설치와 철수가 매우 간단하다. 팬을 끄고, 창문을 닫고, 전원을 끄고, 문을 잠그는 정도의 간단한 체크리스트만으로도 이동 준비가 완료된다.

캠핑장내에서 설치와 철수가 매우 간단한 티어드롭 트레일러

 

지속가능한 캠핑의 미래

노던 티어드롭 트레일러는 2025년 모델 기준 $20,995(캐나다달러)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가격대를 제시하고 있다.

 

전기차 시대의 도래와 함께, 이러한 경량 트레일러는 지속가능한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가능케 하는 중요한 도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차장이용에도 큰 어려움이 없는 티어드롭 트레일러

 

특히 트레일러의 무게가 전기차의 주행가능 거리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게 되고 이로 인한 충전빈도도 늘어나기 때문에, 경량화를 이루면서도 내구성을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어가고 있다.

 

노던 티어드롭 제품보다 더 가벼운 제품을 만드는 Earth Traveler, MyPod by Lttle Guy, Tumerleaf Pika 및 Vintage Overland 등의 제품 등도 있지만, 실용성과 내구성을 모두 고려했을 때 노던 티어드롭의 제품은 매우 합리적인 솔루션으로 평가된다. 

좁은 도로에서도 제어가 어렵지않은 노던 티어드롭 트레일러

 

Northern Teardrop Trailer 회사소개

노던 티어드롭 트레일러사는 캐나다 브리티시 콜롬비아주 살모(Salmo)에 소재한 가족 기업이다.

 

누구나 평생 캠핑의 편안함과 재미를 즐길 수 있도록, 저렴한 가격으로 최고 품질의 재료와 기술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따라서 판매량 보다는 트레일러 제품의 품질과 지속적인 A/S에 집중한다.

 

현재도 가족 구성원들이 각 트레일러의 제작 및 마감의 모든 실무를 담당하고 있다. 

 

Northern Teardrop Trailer

Ultralight camping trailers

northernteardrop.com


참고자료출처:

https://northernteardrop.com/

https://driving.ca/car-culture/sustainability/canadian-built-trailer-ev-towing

댓글